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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땅콩코딩] 타입 추론, 명시, 인터페이스, 메소드 본문
타입 추론 (Type Inference)
타입스크립트에서는 타입 표기가 없는 경우 나의 코드를 읽고 분석하여 타입을 유추해낼 수 있다.
타입 명시 (Type Annotations)
변수를 선언할 때, 변수 값의 타입을 명시함으로써 변수 값의 데이터 타입을 지정!
Syntax
let x : string = '나는 영원한 문자열';
타입으로 사용되는 인터페이스 (Interface)
인터페이스 이름은 대문자로 시작한다.
완성된 인터페이스는 타입으로써 사용 가능!
인터페이스를 타입으로 가지는 값은 인터페이스의 구조를 그 값으로 가지도록 강제된다.
타입스크립트 네이밍 컨벤션 문서
https://github.com/microsoft/TypeScript/wiki/Coding-guidelines
Coding guidelines
TypeScript is a superset of JavaScript that compiles to clean JavaScript output. - microsoft/TypeScript
github.com
선택적 프로퍼티
이때, Student라는 인터페이스 안에서 age를 설정해도 되고, 안해도 되는 선택적 프로퍼티를 할 수 있다.
인터페이스와 메소드(method)
메소드는 객체(Object)내에서 선언된 함수
인터페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Read Only 속성
Readonly 프로퍼티는 읽기 전용 프로퍼티로 객체 생성시 할당된 프로퍼티의 값을 바꿀 수 없다.
결론
이는 인터페이스는 작성중인 코드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타입 스크립트에게 제공하기 위해 존재한다고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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