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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땅콩코딩]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OP, Object Oriented Programming)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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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땅콩코딩]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OP, Object Oriented Programming)
ʕっ•ᴥ•ʔっ 프론트엔드 개발하는 쿼카 2023. 3. 23. 01:261.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은 연관된 변수와 함수들을 한 덩어리로 묶어서 구조화하여 표현하는 프로그래밍 스타일을 말한다.
이는 즉, 어플리케이션을 실제 세상에 존재하는 객체와 같은 단위로 쪼개고 객체들이 서로 상호 작용함으로써 시스템이 동작한다!
2. 클래스란?
객체들은 클래스를 통해서 만들어 질 수 있고, 클래스는 객체가 어떤 모습을 가질지 정의하고, 묘사하는 객체의 뼈대 즉 객체를 만들어 내는 설계도, 생산틀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클래스 이름은 대문자로 시작한다.
3. 클래스와 오브젝트 관계
위 코드와 같이 클래스 속에서 정의된 함수들은 클래스 내 정의된 변수들에게 접근 가능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적은 매개변수를 가진다.
클래스 내에 정의된 변수를 프로퍼티 (Property)라고 부르고, 클래스 내에 정의된 함수를 메소드(Method)라고 부른다.
OOP에서 클래스는 객체를 만들어 내기 위한 설계도, 생산틀로 표현된다.
클래스를 통해서 객체를 생성할 때, 클래스의 새로운 인스턴스(객체)를 만든다는 용어를 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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